諸行無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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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VE4용 코레일 ATS 플러그인 - r11306A

BVE

개요
주말의 남는 잉여력을 주체하지 못해 귀차니즘을 무릅쓰고 적당히 만든 것이므로, 적절한 곳에 대충 적당히 쓰면 됩니다.

입력
신호시스템
현존하는 한국 루트 중 BVE2 루트가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BVE2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ATS-S를 사용. 인식하는 지상자는 롱, 직하. 일부 루트는 신호기만 존재하고 지상자(.Transponder)가 없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당연히 ATS가 작동하지 않으므로 제작자에게 버그라고 항의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바람.

키 입력
다음 키를 제외한 나머지 플러그인 키는 무시.
L(BVE4 기본값 숫자키 아닌 0) - 회생 개방 스위치
B2(BVE4 기본값 End) - ATS 개방 스위치

출력
패널
0 - ATS 백색등
1 - ATS 적색등
2 - 회생제동 표시등 (BVE 기본 P전원 표시등과 겹치는 관계로 추후 변경)
3 - 공백
4 - 공백
5 - ATS 개방 표시등 (BVE 기본 P브레이크개방 표시등과 겹치는 관계로 추후 변경)
6 - 공백
7 - 고장 (추후 ATS 고장 구현예정)
30 - 플러그인 출력 브레이크 표시기
4n - n번째 유닛의 작동상태(0<n<10). 1번째 유닛은 41, 5번째 45. 유닛 개수는 차량길이/2 로 계산. 예를 들어 10량 편성인 경우 5개로 가정.
101 - 신호 상태 (0~4, ATS 작동과 무관하며 디버그 용도)
200 - 신호 제한속도 1의자리
201 - 신호 제한속도 10의자리
202 - 신호 제한속도 100의자리

사운드
0 - ATS 벨
1 - ATS 차임 (현재는 사용하지 않음)
6 - 정차역 알림 (작동미확인)
7 - 통과알림 (작동미확인)

주의사항
·최초 기동시 중립, 비상브레이크가 걸려있는 경우 반드시 비상제동 상태에서 역전간 먼저 조작하고 제동을 해제해야 함. 역전간을 "중"에서 "전"이나 "후"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비상제동을 걸고 전환해야 함. 이렇게 하지 않으면 제동이 해제되지 않음.
·최초 기동 후 첫번째 지상자를 만날 때까지 45km/h 제한이 걸림.
·따라서 지상자가 없는 노선을 운전할때에는 ATS를 개방한 채로 운행해야 함.
·R 이상의 신호에서 신호제한속도(25-45)를 초과하는 경우 ATS가 작동하며, 3초 이내에 제동 4스텝 이상을 걸어 확인취급 후 신호 제한속도 미만으로 감속해야 함 (확인취급을 해도 제한속도 미만으로 내려갈때까지 벨은 계속 울림. 확인취급이 정상적으로 된 경우 ATS 백색등이 켜짐).
·R 신호는 현재 R1과 R0를 구분하고 있지 않으므로 15km/h제한으로 설정되어 있음. 15km/h 제한의 경우 확인 취급이 불가능하고 지상자를 밟는 즉시 비상제동이 걸림.
·ATS 비상제동이 걸린 경우 제동간을 비상 위치로 변경 후 열차가 완전히 정차하면(정차한 상태에서 제동간이 "비상"일 경우) 자동으로 ATS 복귀됨.
·ats101, 신호 현시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되지만 제한속도는 지상자를 만날 때 업데이트가 되므로 구간을 지나다 신호가 바뀌었을 경우에도 다음 지상자(롱/즉정. P 지상자는 무시)까지는 기존 제한속도에 맞춰 운행해야 함.

TODO List
·R1 R0 구분
·15km/h 스위치
·특수운전스위치
·전류계
·전압계
·직교류 전환스위치 및 오진입 경보/고장.

알려진 버그
회생 제동이 작동하고 있는데 유닛 표시기가 꺼져있다.
회생 제동이 작동하는지 알 방법을 찾아야 함.